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은 세이브 파일 삭제 버그 주의보

2020. 1. 13. 22:18IT/게임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이 출시하고 게임을 바로 시작한 사람 중 일부는 게임의 세이브 파일이 사라진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스팀, 레딧, 리셋에라 등에서 많은 사람들이 세이브가 삭제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수백시간의 게임 플레이가 사라지고, 수많은 사람들이 좌절했죠.

게임을 시작하면 몬스터 헌터 월드는 세이브 파일을 확인합니다.

일부 사람들은 '세이브 파일을 찾을 수 없다'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이대로 계속 진행하면 게임은 새로운 파일을 만들고, 이전의 파일을 삭제합니다.

클라우드 저장을 사용할 경우, 게임을 끄면 새로운 세이브 파일이 클라우드에 올라갑니다.





사람들은 몇 가지 이론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먼저 모드 때문이라는 이론입니다. 특정 모드가 아이스본 업데이트와 호환되지 않는다는 것이죠.

하지만 모드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도 세이브 파일을 읽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오랫동안 게임을 하지 않으면 오류가 생긴다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세이브 파일 형식이 바뀌는 업데이트가 있었는데 이를 하지 않은 상태로 아이스본에 접속했다는 것이죠.

그리고 아이스본은 이전의 형식을 읽지 못했다는 주장입니다.

아이스본 출시 후 아직 게임을 한 적이 없다면 만약을 대비해 세이브 파일을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이브 파일은 Steam/User data/(스팀 ID)/582010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미 파일이 지워졌다면, 넥서스 모드에 있는 MHWSaveTransfer와 Iceborne Ready로 복구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런 걸 쓰기 싫다면, 캡콤이 문제를 해결할 때까지 조금 기다려볼 수도 있습니다.

캡콤은 아직 해결책은 없지만, 추후 업데이트를 공지할 것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