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걱정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BEST 4

2020. 10. 7. 09:33IT/사이트

<무료 이미지 사이트 BEST 4>
- 저작권 걱정없이 영상 편집하기 -
# 사용 전 알아야할 필수지식
▶저작권 사용 허가 표시란?
: 저작권자가 선택한 권리를 보호하면서 일반인들이 자유롭게 창작물을 이용하도록 한 저작권 표시 방법을 말한다.
- 01. 저작자 표시(Attribution) : 저작물 이용 시 저작자의 이름, 출처 등을 반드시 표기해야 함
- 02. 비영리 표시(Noncommercial) : 저작물을 영리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영리를 목적으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계약이 필요.
- 03. 변경금지 표시(No Deriviate Works) : 저작물을 변경하거나 저작물을 이용하여 2차 저작물을 만드는 것을 금지함
- 04. 동일 조건 변경 허락(Share Alike) : 2차 저작물 창작을 허용하되 2차 저작물에 대해 원 저작물과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함


# 무료 이미지 사이트 01
▶ 언플래쉬
: 고해상도 이미지 파일로만 제공하는 사이트. 저작권 걱정없이 사진 감각을 키우는 데 안성맞춤!
# 무료 이미지 사이트 02
▶ 픽사베이
: 많은 이미지와 영상자료 백터소스를 보유한 사이트. 상업적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음.
# 무료 이미지 사이트 03
▶ 스플릿 샤이어
: 포토그래퍼가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 주제별 카테고리를 통하여 원하는 사진을 찾기 편리함.
# 무료 이미지 사이트 04
▶ 제이 멘트리
: 깔끔하고 심플한 도구가 돋보이는 사진들을 제공하는 사이트. 깔끔한 도구와 청량한 색감, 풍경 사진들이 필요하다면 적극추천!
# <번외> 유료 스톡 사이트
- 게티이미지
- 셔텨스톡
- 디파짓 포토스
- 포토리아
- 123 RF
- 아이스톡
▶ 사용 범위에 따라 일부 이미지나 동영상 자료를 무료 배포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자!
# 무료 이미지 활용해서 영상편집 하기
최신 기능을 수록한 가장 완벽한 입문서
프리미어 프로 & 애프터 이펙트
CC 2020 무작정 따라하기
두 가지 프로그램을 한 번에 학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