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피해 주의 안내

2023. 7. 3. 19:33뉴스


최근 정부지원 저금리 서민금융상품을 사칭한 불법광고가 증가하고 있어 보이스피싱 피해가 우려되오니 고객 여러분의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 문자·전화·SNS 등 출처가 불분명한 대출권유는 유의!
- 문자메시지, 전화나 SNS를 이용한 대출광고의 경우 ‘서민금융진흥원’ 등 정부, 공공기관을 사칭하는 경우가 다수이므로 유의해주세요.
- 필요한 경우 해당 금융기관의 대표번호로 직접 전화하거나, 금융기관의 창구를 직접 방문하여 대출조건 등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신용정보·금전·앱설치 등 요구시, 대출상담을 즉시 중단하세요!
- 은행은 전화나 문자로 대출상품을 안내하거나 대출상환 목적으로 계좌 송금 및 직접적인 현금 전달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 저금리 전환, 신용점수 상향 등이 필요하다며 개인신용정보를 요구하거나, 대출상담을 명목으로 금전을 요구하는 경우 즉시 대출상담을 중단해주세요.
- 은행 또는 금융기관은 문자 혹은 전화로 ‘앱’ 다운로드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 보이스피싱 피해예방법
- 출처가 불분명한 URL주소는 절대 클릭 금지!
- 개인정보 및 자금이체 요청은 무조건 거절!
- 대출상환 목적으로 금전적 요구 시 대출사기로 의심!
- 웹사이트를 통한 대출 광고의 경우 공식사이트 여부 확인!
- 카카오톡 금융기관 채널과 상담 시, 인증마크 등 공식 인증 채널 여부를 반드시 확인!

보이스피싱이 의심스럽거나 피해가 발생한 경우, 즉시 신고
해당은행 경찰서(☎112), 금융감독원(☎1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