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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 스팀게임[25.06]

릉파 2025. 5. 20. 1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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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 6월에는 다양한 인디 및 중소 규모 게임들이 스팀 출시를 준비 중입니다. 《Dune: Awakening》, 《Stellar Blade》, 《System Shock 2 Remaster》 출시 예정


Rune Factory: Guardians of Azuma
농사와 마을 경영, 액션 RPG, 자유로운 연애와 동료 시스템, 일본풍 세계관이 어우러진 시리즈의 새로운 도전작입니다.

출시일

2025년 6월 5일(스팀, 닌텐도 스위치, 스위치 2 동시 출시).

배경 및 스토리

‘천상 붕괴(Celestial Collapse)’라는 재앙 이후, 동방의 아즈마(Azuma) 지역이 황폐해진 세계가 무대입니다. 플레이어는 기억을 잃은 채 깨어나 ‘어스 댄서(Earth Dancer)’의 힘을 받아 대지를 구원하는 여정에 나섭니다.

주요 특징

액션 RPG + 생활 시뮬레이션: 전통적인 농사, 마을 경영, 연애 요소와 함께 액션 중심 전투가 결합.

마을 재건: 단순한 농사뿐 아니라, 마을 전체를 재건하고 건물을 배치하며 주민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신들을 부활시켜 마을과 대지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일본풍 세계관: 사계절별로 테마가 다른 마을, 일본 전통에서 영감을 받은 캐릭터 디자인과 축제, 이벤트, 몬스터 등이 특징입니다.

다양한 무기와 능력: 검, 쌍검, 활, 부적(탈리스만) 등 다양한 무기와 신성한 도구, 어스 댄서만의 ‘춤’ 능력을 활용해 블라이트(오염)를 정화하고 전투를 펼칩니다.

동료와 연애: 남녀 주인공 중 선택 가능, 다양한 캐릭터와 우정·연애 가능. 동료로 삼아 전투 및 마을 경영에 함께할 수 있습니다. 모든 주요 이벤트는 풀 보이스로 제공.

던전 탐험 및 보스전: 각종 자원 채집, 던전 탐험, 보스전이 존재하며, 보스의 약점 공략과 스태거(기절) 시스템이 전투의 핵심입니다




Dune: Awakening
Dune: Awakening은 Funcom이 개발 중인 오픈월드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생존 게임(MMO)으로, 2025년 6월 10일 PC(스팀) 등에서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디럭스/얼티밋 에디션 구매자는 6월 5일부터 얼리 액세스가 가능합니다.

세계관 및 스토리
《듄》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지만, 원작과는 다른 독특한 평행 세계를 다룹니다. 예를 들어, 폴 아트레이데스가 태어나지 않았고, 프레멘 부족이 사라진 상황에서 플레이어는 아라키스 행성에 투입된 생존자로 시작합니다.

플레이어는 아트레이데스, 하코넨 등 주요 가문과 연계된 퀘스트와 정치적 사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주요 특징 및 시스템
생존 요소:

물 부족, 극한의 온도, 모래폭풍, 퀵샌드 등 아라키스의 환경적 위협에 대응해야 합니다.

샌드웜은 소리와 진동에 반응해 등장하며, 플레이어의 이동과 자원 채집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스틸슈트 관리, 갈증 수치 조절 등 세밀한 생존 관리가 필요합니다.

자원 채집과 제작:

향신료(스파이스) 채집이 핵심이며, 이를 통해 능력치 강화 및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원을 모아 장비와 거점을 제작·건설할 수 있으며, 거점 건설 시 황제에게 세금을 내야 합니다.

진영 및 정치:

플레이어는 아트레이데스, 하코넨 등 진영에 소속되어 진영별 임무와 기술,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서버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정치, 동맹, 배신 등 사회적 상호작용이 강조됩니다.

전투와 탐험:

PvP 구역(Deep Desert)에서는 수백 명의 플레이어가 자원과 거점을 두고 경쟁합니다.

오니소프터(비행체), 그래플링 등 다양한 이동 수단과 무기, 기술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장기 성장 및 커스터마이징:

캐릭터 외형, 배경, 멘토(예: 베네 게세리트 등) 선택 가능. 멘토에 따라 시작 능력과 플레이 방식이 달라집니다.

클래스 제한 없이 원하는 기술과 역할을 자유롭게 습득·전환할 수 있습니다.

진행 구조:

생존(Survive) → 보호(Protect) → 확장(Expand) → 지배(Control) 4단계로 성장하며, 궁극적으로 길드 리더까지 성장할 수 있습니다.

엔드게임에서는 길드들이 랜즈라트에서 영향력을 행사해 세계에 변화를 주는 정치적 플레이가 펼쳐집니다.


MindsEye
MindsEye는 Build a Rocket Boy가 개발하고 IO Interactive가 퍼블리싱하는 3인칭 싱글플레이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2025년 6월 10일 PC, PlayStation 5, Xbox Series X|S로 출시 예정입니다.

주요 특징 및 배경

감독: GTA 시리즈로 유명한 전 Rockstar North 대표 레슬리 벤지스가 디렉터를 맡아, 영화적 연출과 몰입감 있는 스토리텔링이 강조됩니다.

배경: 근미래 사막 도시 '레드록(Redrock)'이 무대. 이곳은 로봇과 AI가 일상적으로 활용되고, 모든 기기가 알고리즘으로 연결된 '가장 안전한 도시'라는 설정입니다.

주인공: 특수부대 출신 '제이콥 디아즈(Jacob Diaz)'. 머리에 'MindsEye'라는 신경 임플란트를 이식받아 과거의 단편적인 기억과 환상에 시달리며, 자신의 과거와 도시의 음모를 파헤치게 됩니다.

주요 적대자: 실바 코퍼레이션의 억만장자 '마르코 실바'와 레드록 시장 '시바 베가'가 각각 도시의 기술과 권력을 두고 대립합니다.


게임플레이

전투: 총기, 근접 무기, 전술 능력을 활용하는 3인칭 전투 시스템. 차량과 드론을 이용한 고속 추격전, 공중전 등 다양한 액션이 포함됩니다.

세계: '가짜 오픈월드(faux-pen world)' 구조로, 마피아: 디피니티브 에디션과 유사하게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지만, 강렬한 스토리 중심의 진행을 보입니다.

퍼즐: 현실이 변형되는 시각적 트릭, 시간 조작, 해킹 등 다양한 퍼즐과 환경 상호작용이 강조됩니다.

AI: 적들은 플레이어의 행동을 학습해 전투 패턴을 바꾸며, 매번 다른 전투 경험을 제공합니다.

임플란트 시스템: MindsEye 임플란트가 스토리와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며, 기억 조각을 통해 새로운 미션이나 퍼즐이 등장합니다.

기타 정보

플레이타임: 약 15시간의 시네마틱 스토리 중심 플레이.

에피소드 방식: 'Everywhere'라는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서 에피소드별로 제공되며, 각 에피소드는 서로 다른 시대와 장소에서 진행됩니다.

그래픽: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최첨단 그래픽, 동적 조명과 영화적 연출.

유저 생성 콘텐츠: 'Everywhere' 플랫폼을 통해 유저가 콘텐츠를 제작·공유할 수 있습니다.



Stellar Blade [Pc 출시]
Stellar Blade는 Shift Up에서 개발하고 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가 퍼블리싱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원래 'Project EVE'라는 이름으로 알려졌으며, PlayStation 5 전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세계관 및 스토리

배경은 포스트 아포칼립스 지구로, 인류는 괴생명체 '네이티바(Naytiba)'의 침공으로 인해 우주 식민지로 도피한 상황입니다.

주인공 이브(Eve)는 7번째 강하부대의 일원으로, 네이티바를 소탕하고 인류의 미래를 구하기 위해 지구에 파견됩니다.

게임의 주요 임무는 네이티바의 우두머리인 '알파 네이티바' 4마리를 처치하고, 이들의 '하이퍼코어'를 수집하는 것입니다.

스토리 후반부에는 이브의 정체, 네이티바의 기원, 인류와 '마더 스피어'의 진실 등 다양한 반전과 음모가 밝혀집니다.


게임플레이

3인칭 시점의 액션 RPG로, 빠르고 정교한 전투가 핵심입니다.

적의 패턴을 파악해 타이밍에 맞춘 패링과 회피, 그리고 이를 통한 콤보와 스킬 활용이 중요합니다.

'베타 게이지'와 '버스트 게이지' 시스템을 통해 스킬과 강력한 공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의 약점을 노리는 원거리 공격, 드론 업그레이드, 무기 및 스킬 트리 성장 등 다양한 성장 요소가 존재합니다.

오픈월드에 가까운 구조로, 주요 임무 외에도 사이드 퀘스트와 탐험, 수집 요소가 풍부합니다.

그래픽 및 연출

언리얼 엔진 기반의 뛰어난 그래픽과 연출, 그리고 DualSense 컨트롤러의 햅틱 피드백을 적극 활용합니다.

한국 아티스트 김형태 디렉터의 독특한 미적 감각이 게임 전반에 녹아 있습니다.


기타 특징

플레이타임은 약 20~30시간, 보스전과 탐험, 스토리 몰입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인간성과 구원, 진실과 음모 등 성숙한 테마를 다루며,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결말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The Alters
The Alters는 11 bit studios(《Frostpunk》, 《This War of Mine》 개발사)가 제작한 SF 생존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우주 광부 ‘얀 돌스키(Jan Dolski)’가 되어, 치명적인 태양 방사선이 내리쬐는 적대적인 행성에서 살아남기 위해 분투하게 됩니다.

플랫폼 및 출시 정보
2025년 출시 예정
PC(Steam), PS5, Xbox Series X|S, Xbox Game Pass 지원

요약
The Alters는 생존, 기지 경영, 분기 내러티브, 그리고 ‘다른 선택을 했던 나’라는 독특한 소재가 결합된 게임입니다. 각기 다른 자신들과의 협력과 갈등, 그리고 생존이라는 목표가 맞물려 독특하고 깊이 있는 경험을 제공


Five Nights At Freddy's: Secret of the Mimic
인기 호러 게임 시리즈 FNAF(파이브 나이츠 앳 프레디즈)의 최신작으로, 2025년 6월 13일 출시 예정입니다.

배경 및 스토리
배경은 1979년, 시리즈 내에서 가장 과거 시점을 다루는 프리퀄 작품입니다.

플레이어는 폐허가 된 ‘머레이의 코스튬 매너(Murray's Costume Manor)’의 작업장을 탐험하며, 은둔 발명가 ‘에드윈 머레이(Edwin Murray)’가 남긴 미스터리를 풀어나가야 합니다.

게임의 핵심 적은 ‘미믹(The Mimic)’이라는 프로토타입 엔도스켈레톤(내부 골격 로봇)으로, 어떤 코스튬이든 입고 다양한 캐릭터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가장 두려워하는 존재로도 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게임플레이
폐허가 된 매너를 탐험하며 단서와 퍼즐을 해결하고, 파즈베어 엔터테인먼트의 비밀 프로토타입 기술을 회수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새로운 애니마트로닉 적들과 다양한 퍼즐이 등장하며, 서바이벌 호러 특유의 긴장감과 스릴을 제공합니다.

플레이어는 제한된 장비와 정보를 바탕으로 미믹의 위협을 피해 생존해야 합니다.

특징 및 기타 정보
미믹은 기존 FNAF 소설에서 처음 등장한 적으로, 이번 게임에서 본격적으로 스토리의 중심에 섭니다.

시리즈의 기존 팬뿐 아니라 신규 유저도 몰입할 수 있는 독립적 프리퀄 구조.

PS5, PC(Steam)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출시 예정.

VR 경험도 지원할 예정으로, 몰입감 있는 공포를 제공


Gex Trilogy
1990년대 크리스탈 다이내믹스(Crystal Dynamics)가 개발한 고전 플랫폼 게임 시리즈인 Gex의 세 작품을 모아 리마스터한 컬렉션입니다. 2025년 6월 16일 PC(스팀), PS5, Xbox Series X/S, 닌텐도 스위치로 디지털 출시되며, 한정판 실물 패키지도 추후 발매될 예정

수록 게임
Gex (1995): 2D 플랫포머. TV에 빠진 도마뱀 Gex가 미디어 차원(Media Dimension)에서 탈출하기 위해 모험을 펼침.

Gex: Enter the Gecko (1998): 3D 플랫포머로 진화. 다양한 TV·영화 패러디, 새로운 액션 추가.

Gex 3: Deep Cover Gecko (1999): 더욱 확장된 3D 월드, 다양한 변장과 플레이어블 캐릭터, 미니게임 제공.



Date Everything! 은 집안의 모든 것을 연애 대상으로 삼는 유쾌하고 독특한 샌드박스 연애 시뮬레이션입니다. 100명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 자유로운 선택과 스토리 분기, 깊이 있는 내러티브와 유머가 결합된 작품으로, 연애 시뮬레이션 장르에 신선한 재미를 선사

2025년 6월 PS5, Xbox Series X|S, PC,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



Raidou Remastered: The Mystery of the Soulless Army는 ATLUS의 고전 액션 RPG 《데빌 서머너: 쿠즈노하 라이도 vs. 초인병단》의 리마스터 버전으로, 2025년 6월 19일 Nintendo Switch, PlayStation, Xbox, Steam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

주요 특징
장르: 액션 RPG, 수사(탐정) 요소 결합

배경: 1930년대 일본(타이쇼 20년), 동서양이 혼재된 시대적 분위기와 오컬트 분위기 강조

주인공: 악마 소환사이자 탐정 견습생인 쿠즈노하 라이도 14세. 검은 고양이 동료 ‘고우토’와 함께 초자연적 사건을 수사

스토리: 의문의 소녀 의뢰와 납치 사건을 계기로, 도쿄와 ‘암계’(Dark Realm)를 넘나들며 도시와 국가를 위협하는 거대한 음모에 맞서 싸움

게임플레이 및 시스템
실시간 전투 시스템: 검과 총, 다양한 스킬을 조합해 싸우며, 최대 2마리의 악마 동료를 실시간으로 소환해 함께 전투

악마 소환 및 육성: 120종 이상의 악마를 소환·육성·합체 가능. 각 악마는 고유 능력과 조사 스킬 보유(예: 마인드 리딩, 숨겨진 오브젝트 탐지 등)

수사 파트: 현장 조사, NPC 심문, 악마 능력 활용 등으로 단서를 모아 사건의 진상을 파헤침

품질 개선: 그래픽·UI 리뉴얼, 풀 보이스 지원, 자동 저장 및 퀵 세이브, 난이도 선택(최대 5단계), 튜토리얼 강화 등 현대적 편의성 대폭 추가

플레이어 선택: 영어/일본어 음성 선택 가능



Rematch는 Sloclap(《Sifu》 개발사)이 제작한 온라인 멀티플레이 축구 게임으로, 2025년 6월 19일 PC(Steam), PlayStation 5, Xbox Series X|S에서 동시 출시됩니다.



주요 특징

5v5 중심의 빠른 경기: 한 팀당 5명씩, 각 플레이어가 한 명의 축구선수를 직접 조작하며, 4v4·3v3 캐주얼 모드도 지원합니다.

3인칭 시점: 플레이어는 자신의 캐릭터만 조작하며, 팀원과의 협력이 승패를 좌우합니다.

아케이드 스타일: 오프사이드, 파울, VAR, 경기 중단이 없고, 공이 경기장 밖으로 나가지 않아 끊임없이 경기가 진행됩니다.

실력 기반 게임플레이: 선수 능력치가 없고, 오직 조작 실력과 팀워크로 승부가 결정됩니다.

짧은 경기 시간: 한 경기당 약 6분, 4점 차 승리 조건 등 속도감 있는 룰 적용.

커스터마이징: 외형, 의상,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꾸미기 요소 제공(게임플레이에는 영향 없음).

시즌제 콘텐츠: 시즌마다 신규 모드, 이벤트, 코스튬 등 지속적 업데이트 예정.

싱글플레이: 출시 시점에는 오직 멀티플레이만 지원, 오프라인 AI 모드는 2026년 예정.


BitCraft Online은 Clockwork Laboratories가 개발한 대규모 샌드박스 MMORPG로, 2025년 6월 20일 스팀에서 얼리 액세스(Early Access)로 출시됩니다. 이 게임은 기존 MMORPG와 달리 단일 거대한 월드에서 모든 플레이어가 함께 생활하고, 세계를 직접 변화시키는 것이 핵심입니다.

주요 특징

싱글 월드 샌드박스: 모든 플레이어가 하나의 거대한, 분할되지 않은(언샤디드) 세계에서 함께 플레이. 월드는 완전히 편집 가능하며, 나무를 베거나 건물을 짓는 등 환경을 직접 바꿀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중심 플레이: 플레이어는 협력 또는 경쟁을 통해 마을, 도시, 제국까지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사회, 경제, 정치 시스템을 직접 구축하며, 영구적으로 세계에 영향을 미칩니다.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 전투 중심이 아니라, 농사, 사냥, 채집, 낚시, 건설, 무역 등 다양한 생활 및 생산 활동이 강조됩니다. 원하는 방식으로 스킬을 연마할 수 있습니다.

생존 요소: 플레이어는 신비한 존재로서 황야에 깨어나며, 생존을 위해 쉼터를 짓고 자원을 모아야 합니다.

스킬 시스템: 모든 캐릭터는 빈 상태로 시작하며, 플레이어가 선호하는 활동을 반복하며 스킬을 성장시킵니다.

경제 및 정치: 플레이어 주도의 경제와 제국 시스템이 존재하며, 땅 소유, 도시 확장, 제국 간 경쟁 등 심층적인 사회적 상호작용이 가능합니다.

PvE 중심: 전투는 주로 PvE(동물, 몬스터 사냥)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PvP는 제한적이고 주로 영토 표시 등 비전투적 요소에 가깝습니다.

영구적 변화: 플레이어의 모든 행동이 월드에 영구적으로 남아, 진정한 '살아있는 세계'를 구현합니다.

오픈소스 선언: 게임의 소스코드를 공개해 커뮤니티 주도의 개발과 확장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추가 정보

출시 일정: 2025년 6월 20일 얼리 액세스 오픈.

플랫폼: PC(Windows, macOS).

음악: Austin Wintory와 Rachel Hardy가 OST 작업.

향후 계획: 정식 출시 시 더 많은 지역, 적, 자원, 무기, 건설 옵션, 커뮤니티 기능 등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코스메틱 요소: 망토, 애완동물 등 꾸미기 아이템 제공.

크립토(암호화폐) 미포함: 개발진이 공식적으로 암호화폐 및 NFT 도입 계획이 없음을 여러 차례 밝혔습니다.



System Shock 2: 25th Anniversary Remaster
출시일: 2025년 6월 26일
플랫폼: PC(Steam, GOG, Epic), PlayStation 4/5, Xbox One/Series X|S, Nintendo Switch
개발사: Nightdive Studios
장르: 1인칭 액션 RPG, 서바이벌 호러



Hell Clock
장르: 로그라이크 액션 RPG
개발사: Rogue Snail
출시 예정: 2025년 여름(PC/Steam)
주요 특징:

초고속 액션과 로그라이크 메커니즘의 결합

19세기 브라질 ‘카누두스 전쟁’을 다크 판타지로 재해석

플레이어는 전사 ‘파제우(Pajeú)’가 되어, 멘토 ‘더 카운슬러’의 영혼을 구하기 위해 악마와 맞서 싸움

각 플레이는 20분 내외의 짧고 강렬한 러닝(‘헬 클락’ 타이머 존재, 시간 내 목표 달성 필요. 타이머 해제 모드도 지원)

다양한 무기(권총, 칼 등)와 신성한 유물, 스킬 트리, 빌드 조합

3막 구성의 스토리 캠페인 및 엔드게임 콘텐츠

메타 성장, 유물 시스템, 다양한 난이도 모드(릴랙스/하드코어)

브라질 포르투갈어 음성, 영어 자막 지원

실제 역사적 비극과 판타지, 사회적 메시지의 결합

스토리 배경
1896~1898년 브라질 카누두스 전쟁을 모티브로, 국가에 의해 학살당한 마을의 비극을 다룸

게임 내에서는 카누두스가 천국과 지옥의 전쟁터로 그려지며, 플레이어는 역사적·초자연적 악몽에 맞서 싸움


게임플레이
‘Path of Exile’, ‘Diablo’, ‘Hades’ 등에서 영감을 받은 빠른 전투와 빌드 다양성

매번 새로운 아이템, 유물, 능력 조합을 통해 성장

스테이지마다 몬스터와 보스, 다양한 환경 등장

시간제한이 핵심(‘헬 클락’), 하지만 릴랙스 모드로 시간 압박 없이 플레이 가능

엔드게임에서는 완성된 빌드로 높은 난이도에 도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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