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Google 애드센스 2024년 초부터 클릭당 수익 폐지 예정

릉파 2023. 11. 4. 03:39
반응형

Google 애드센스는 클릭당 과금 모델을 폐지합니다.
내년 초부터 Google은 누군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 대신 노출당 과금 방식으로 퍼블리셔에게 수익을 지급하기 시작합니다.

즉, 퍼블리셔는 광고가 게재될 때마다 수익을 얻게 됩니다.
Google은 이러한 변화가 "퍼블리셔에게 광고 공간에 대한 비용을 보다 균일하게 지급하는 방법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퍼블리셔가 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에 대한 업데이트

20년 전, Google은 모든 규모의 퍼블리셔가 웹사이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Google 애드센스를 구축했습니다. 사용하기 쉬운 광고 네트워크는 디지털 광고를 간소화하여 퍼블리셔와 전 세계 광고주를 연결하여 광고 공간을 판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매년 수십억 달러를 광고 네트워크의 퍼블리싱 파트너에게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콘텐츠 제작자는 자신이 가장 잘하는 일, 즉 훌륭한 콘텐츠를 만드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광고 업계가 발전함에 따라 퍼블리셔가 선택할 수 있는 수익화 방식도 다양해졌습니다. 오늘날 웹사이트 소유자는 직접 판매, 광고 네트워크, 셀사이드 플랫폼을 조합하여 광고 공간을 판매하며, 여러 기술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드센스의 수익 배분 구조를 업데이트하고 퍼블리셔에게 노출 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전환하는 두 가지 변경 사항을 적용합니다. 이러한 변경을 통해 퍼블리셔는 수익 창출에 사용하는 다양한 기술 간의 서로 다른 수수료를 일관성 있게 비교할 수 있으며, 미디어 구매 프로세스에 대한 투명성이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테스트 결과,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퍼블리셔의 수익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는 않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배분 구조 업데이트


수년 동안 애드센스는 업계 요율에 따라 투명하게 서비스 수수료를 부과해 왔습니다. 퍼블리셔가 애드센스를 사용하여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하기로 선택한 경우, 수익의 68%를 유지해 왔습니다.

이전에는 Google 애드센스 네트워크에서 단일 거래 내에서 수수료를 처리했습니다. 이제 애드센스 수익 배분은 구매 측과 판매 측에 대해 별도의 요율로 분할됩니다. 콘텐츠용 애드센스로 광고를 표시하는 경우, 퍼블리셔는 광고주 플랫폼(Google의 구매 측 플랫폼이든 타사 플랫폼이든)이 수수료를 가져간 후 수익의 80%를 받게 됩니다.


예를 들어 애드센스에서 디스플레이 광고를 구매하는 경우 Google 광고는 광고주 지출의 평균 15%를 보유합니다. 많은 광고주가 클릭이나 전환과 같은 사용자 행동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기로 선택하기 때문에 Google 광고는 고정된 노출당 수수료를 받지 않으므로 변동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퍼블리셔는 수익의 약 68%를 계속 보유하게 됩니다.

광고주가 타사 플랫폼을 사용하여 애드센스에서 디스플레이 광고를 구매하는 경우, 퍼블리셔는 타사 플랫폼이 수수료를 가져간 후에도 수익의 80%를 유지하게 됩니다. Google은 이러한 타사 플랫폼이 광고주에게 부과하는 수수료 또는 수수료 계산 방법을 통제하거나 확인할 수 없습니다.

퍼블리셔를 위한 노출당 지불 방식으로 전환

수익 배분 구조를 업데이트하는 것 외에도 애드센스는 곧 퍼블리셔에게 클릭당 과금 방식에서 디스플레이 업계 표준인 노출당 과금 방식으로 전환할 예정입니다. 이 업데이트는 퍼블리셔가 Google 제품 및 타사 플랫폼 전반에서 광고 공간에 대해 보다 균일하게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여 퍼블리셔가 사용하는 다른 기술 제공업체와 비교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변경 사항이 퍼블리셔가 웹사이트에 게재할 수 있는 광고의 유형이나 수량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Google 광고 네트워크의 퍼블리셔는 화면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팝업이나 방해성 광고와 같은 관행을 허용하지 않는 애드센스 정책과 더 나은 광고 표준을 모두 준수해야 합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내년 초에 시행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에는 퍼블리셔의 조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광고 기술은 우리 모두가 온라인에서 즐기는 창의적이고 다양한 콘텐츠에 자금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규모의 퍼블리셔가 쉽게 수익을 창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애드센스에 수년간 투자해 왔습니다. 인터넷이 발전함에 따라 광고가 지원하는 개방형 웹과 콘텐츠 액세스에 기여하는 동시에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투명성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입니다.

https://www.theverge.com/2023/11/3/23944850/google-adsense-is-doing-away-with-the-pay-per-click-model

Google AdSense is doing away with the pay-per-click model.

Starting early next year, Google will start paying publishers per impression instead of by how many times someone clicks an ad. That means publishers will get paid every time an ad is displayed. Google says the change will “provide a more uniform way for

www.theverg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