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게임

유비소프트 게임이 스팀에서 판매중지 및 구매자도 플레이 불가 예정

VG247의 후속 기사에 따르면 유비소프트가 공지를 "22년 9월부터 이용불가" 에서 "DLC 및 온라인 기능을 22년 9월 1일부터 이용불가 합니다."로 정정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유비소프트 고객지원 페이지에서도 판매와 온라인 기능만 중지가 될 뿐, 기존 구매자들은 계속 싱글플레이와 재다운로드가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해당 공지: https://www.ubisoft.com/en-us/help/article/multiplayer-and-online-services-availability-in-ubisoft-games/000064576)

https://www.ubisoft.com/en-us/help/article/multiplayer-and-online-services-availability-in-ubisoft-games/000064576)

www.ubisoft.com

Eurogamer와 VG247의 기사가 출처이며, 스팀의 판매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Eurogamer의 기사만 가져오려 했으나 중요한 정보가 빠져있어 VG247의 기사도 같이 올립니다.



두 기사의 내용을 종합하면 이렇습니다.



유비소프트가 오래된 게임들의 서버를 내리기로 결정하며 9월 1일부터 스팀에서 이용이 불가능해질 게임들의 리스트를 발표했습니다.



현재 기사들에서 언급한 이용중지 될 게임 리스트입니다.



어쎄신 크리드 리버레이션 HD (Assassin's Creed HD) -리마스터는 계속 이용 가능



페르시아의 왕자: 잊혀진 모래 디럭스 에디션과 DLC (Prince of Persia: The Forgotten Sands Deluxe Edition and DLC)


사일런트 헌터 5 (Silent Hunter 5)


아노 2070 (Anno 2070)


스페이스 정키스(Space Junkies)




해당 게임들은 판매가 중지될 뿐 아니라, 과거에 구매한 유저들도 9월부터 플레이할 수 없게 됩니다.

스페이스 정키스는 멀티플레이 전용 게임이라서 수긍이 가지만 다른 게임들은 싱글 플레이 위주라 이해가 안 된다고 합니다.

발표가 있고 난 뒤 아노 2070을 개발한 유비소프트 Mainz 스튜디오는 서버가 내려간 후에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패치를 만들겠다고 했습니다.



유비소프트의 공식 대변인은 "우리는 오래된 유비소프트 게임들의 서비스 중단을 가벼운 일로 여기지 않으며, 우리 팀들이 2022년 9월 1일에 서비스가 종료됐을 때 영향을 받을 플레이어들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옵션을 살펴보는 중입니다. 또한 온라인 서비스 제거 소식을 우리 파트너들이 모든 판매 페이지에 게재하도록 했고, 저희 고객지원 페이지에서도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라고 했습니다.



어쌔신크리드 리버레이션은 올해 스팀 여름세일에 판매된 번들에도 포함되어 있어서 논란이 되고 있으며 디지털 게임의 소유권에 대한 부정적인 선례를 남겨 미래에 다른 유통사들이 따라 할 것이라는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